쉐보레 임팔라 인기상승 비결은?
쉐보레 임팔라 인기상승 비결은?
안녕하세요.오리진 타이거입니다.
긴 연휴가 끝나고 일상으로 돌아오니 하루종일 멘붕이었네요^^
오늘은 미국차이지만 국산차같은 쉐보레 차종을 알아볼까하는데요.
요즘 폭풍인기를 누리고 있는 대형세단 임팔라 입니다.
대형플래그쉽 세단과 맞먹을 만한 준대형 세단!
임팔라의 사이즈를 보면 깜짝 놀라게 됩니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준대형은 전장이 5m가 넘지를 않지만
이녀석은 전장 길이가 무려 5,110mm 입니다.ㅎ
전폭은 1,855mm로 다소 아쉽지만 그렇다고 좁은 사이즈도 아닙니다.
그런데 옥의 티가 있는데요^^
사이즈는 어마무시하게 큰데 휠베이스가 2,835mm로 경쟁차종에 비해 10mm정도 짧다는게 흠이죠.
실내공간을 더욱 넓혔다면.. 더더더 많은 호응을 받지 않았을까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ㅎ)
프론트의 이미지는 흡사 카마로와 많이 닯았습니다.
전작보다 훨씬 스포티해져서 다양한 연령층을 공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이드캐릭터라인은 임팔라만의 고유한 캐릭터 라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길다란 보닛부터 역동적인 캐릭터라인과 유선형의 루프라인이 우아하기까지 합니다.
- 쉐보레 임팔라 가격 -
임팔라의 트림은 2.5 LT, 2.5 LTZ, 3.6 LTZ 총 3가지 입니다.
3.6 LTZ에 들어가는 V6 3.6L SIDI엔진은 캐딜락 XTS와 동일합니다.
변속기도 하이드라매틱 6단자동 변속기를 탑재해서 최고출력 309마력에
최대토크 36.5kg.m의 파워풀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연비가 좀 아쉬운데요..
국내복합연비기준 리터당 9.2km/l입니다.
강인한 남성을 보여주는 듯한 측면 디자인입니다.
20인치 휠까지 장착되는 멋진 녀석!!
임팔라는 모든부분에 100점만점에 90점을 주고 싶은데
아..후면부는 정말이지 너무하다 싶을정도입니다.
프론트와 사이드에서 느껴지는 강인한 이미지가 후면부로 오면 이차가 임팔라 맞나 싶을 정도입니다.
시그니처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준중형에나 어울리는 디자인 같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듀얼 머플러와 트렁크 리드가 조금 위로가됩니다.
쉐보레 임팔라는 무척 매력적인 녀석임이 분명합니다.
경쟁력있는 파워트레인과 우수한 세팅 그리고 본국인 미국보다 싸게 파는
어마무시한 가격 정책!!
국내에서 사랑받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지금까지 간단히 알아본 임팔라 포스팅이었습니다.
Bye~By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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